본문 바로가기
건강

바나나 효능, 공복에 바나나, 칼로리

by 밍꼬 2022. 3.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밍꼬입니다! 

 

바나나를 공복에 먹으면 안 된다는 소문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공복에 바나나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효능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바나나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자라며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최근 10년 동안 한국에서 수입이 가장 많이 된 과일 중 하나이고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이 높아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사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100g93kcal

비타민B, C, 마그네슘, 칼륨, 펙틴, 트립토판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변비 개선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으로 인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개선하고 숙변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멜라닌이 쌓이는 것을 억제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를 예방해 피부가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게 합니다. 

 

우울증 완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호르몬 변화를 일으켜 행복 호르몬을 담당하는 세로토닌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해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혈압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해내는 일을 하는데 바나나에는 칼륨의 함유량이 많아 부종을 제거하고 혈압을 안정시켜 고혈압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소화

 

열매 100g당 2.6g의 풍부한 식이섬유로 위의 소화를 촉진시키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펙틴은 대장암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근육

 

운동을 한 후 열매 하나를 꾸준히 챙겨 먹으면 근손실을 막아주고 근육이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이 자주 먹는 과일이 되겠습니다. 

 

풍부한 칼슘으로 인해 뼈의 밀도를 높이고 튼튼하게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면 신체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수면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멜라토닌의 생성을 촉진해 올바른 수면을 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또한 정신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공복 바나나

 

바나나

 

공복에 바나나를 먹으면 안 좋다는 소문이 떠도는데요~ 공복에는 마그네슘 섭취를 하는 게 별로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바나나에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런 소문이 떠도는 것 같은데요, 마그네슘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혈액 속 영양성분들의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빈혈, 탈수, 구토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당뇨질환 환자들의 경우에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이런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에 드셔야겠습니다. 

 

바나나는 1일 3개 정도가 적정하다고 하고 공복에 하나 정도는 먹어도 괜찮습니다. 

 

 

/

 

이렇게 바나나 효능과 공복에 바나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뭐든지 과유불급! 

공복에 하나정도는 괜찮으니 바쁠 때 아침 거르는 것보다 

바나나 하나 먹는 게 좋겠네요 ㅎ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